ELAC ALCHEMY DDP-2 / DPA-2 / PPA-2

본문

ELAC ALCHEMY DDP-2 / DPA-2 / PPA-2

엘락이 인수한 오디오 알케미의 새 이름, 엘락 알케미의 신제품 풀 시스템이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 2019에서 공식 데뷔를 갖는다. 엘락의 공식 수입원인 (주)사운드솔루션은 엘락 알케미의 전문 대리점인 사운드코어(대표 지인규, soundcore.kr)와 함께 엘락 알케미의 국내 최초 공식 시연회를 개최한다.

 

alchemy-2set-2.jpg

 

오리지널 오디오 알케미는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CTO로 활약 중인 피터 매드닉이 설립한 디지털 오디오 전문 브랜드이다. 90년대의 화려한 성공을 통해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놀라운 가성비 제품으로 세계적 이름으로 유명세를 얻었으나, 한 동안 시장에서 사라졌었다. 이후 2015년, 20년 만에 부활하며 컴퓨터 및 네트워크 스트리밍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컨트롤러와 Class D 방식의 파워 앰프 그리고 전용 리니어 전원 장치 및 포노 앰프로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가성비 그리고 탁월한 고품격 하이파이 사운드로 오디오 초심자부터 중급 유저들에게 아낌없는 선택을 받았던 오디오 알케미. 오디오 알케미의 가치를 눈여겨 본 독일의 하이파이 전문 업체 엘락이 지난 2018년 인수하며 새로운 이름, 엘락 알케미로 재탄생하며 기존 모델들을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2시리즈인 DDP-2, DPA-2 그리고 PPA-2로 다시 한번 알케미의 부흥을 알렸다.

 

alchemy-ddp2-2b.jpg

 

ROON Ready에서 MQA까지, 모든 것을 갖춘 럭셔리 설계의 DDP-2

엘락 알케미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DDP-2 이다. DDP-2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DAC 그리고 퓨어 아날로그 프리앰프로 설계된 디지털 소스이자 컨트롤러이다. 네트워크 스트리밍 엔진은 ARM 프로세서에 리눅스 기반으로 자체 설계한 OS와 어플리케이션이 구현되어, Tidal, Qobuz 같은 네트워크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ROON의 엔드 포인트로서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사용 가능한 Roon Ready 가 탑재되어 있으며, 올해 말 업데이트를 통해 MQA 까지 지원된다. 여기에 각종 디지털 입력들(SPDIF, AES/EBU, Toslink 및 USB Audio)이 지원되며,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aptX)과 AirPlay 기능까지 지원된다. 한 마디로 디지털 소스이자 스트리밍 기기로서 완벽한 최첨단 사양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기능이 완벽한 것이 전부가 아니다. 실질적인 하이라이트는 내부 설계에 있다. DDP-2에는 네트워크 입력, USB 입력, SPDIF 입력 등 전혀 다른 디지털 회로마다 전용 클럭 시스템이 모두 개별 설계되어 있고, 자체 제작한 FPGA를 통해 각 입력으로부터 초저 지터의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만들어낸다. 이후 아날로그 디바이스의 DSP를 통해 자체 설계한 고품위 디지털 필터들이 최대 비트레이트의 HD 해상도로 오버샘플링 처리를 하고 AK4493 DAC 칩을 채널당 1개씩 사용한 듀얼 모노럴 구조로 아날로그 재생을 완성해낸다. 이 모든 설계와 프로그래밍은 피터 매드닉과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뮤직 서버이자 DAC인 Cygnus를 설계한 키스 앨솝의 작품이다. 가격은 중급 하이파이 수준의 가격이지만, 내부 설계와 소프트웨어 및 알고리듬은 이 가격대에서 절대 찾아볼 수 없는 럭셔리 하이엔드 퍼포먼스를 만들어낸 것이다.

 

alchemy-ddp2-5b.jpg

 

강력한 파워로 뛰어난 구동력과 스피드를 선사하는 DPA-2

DDP-2와 짝을 이루는 전용 파워 앰프 DPA-2는 자체 설계한 디스크리트 회로의 FET 기반 Class A 아날로그 전압 증폭 회로를 거쳐 Class D의 전류 증폭 구조를 갖는 하이브리드 타입의 파워 앰프이다. 이에 맞춰 전원부 또한 프리드라이버까지의 전원은 토로이덜 트랜스포머 기반의 퓨어 리니어 파워 서플라이가 설계되어 있고, 전류 증폭의 Class D는 고효율의 오디오 전용 SMPS가 별도로 탑재된, 전원부 또한 하이브리드 타입의 회로 설계가 내장되어 있다.

 

alchemy-3set.jpg

 

기본은 스테레오/모노 두 가지 동작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환경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출력은 스테레오 사용시 채널당 [email protected]옴, [email protected]옴의 출력을 제공하며, 모노럴 파워 앰프로 사용할 경우, [email protected]옴, [email protected]옴의 출력을 제공한다.

다양한 스피커와의 조합을 통해 DDP-2와 DPA-2가 들려주는 놀라운 가성비의 하이파이 사운드를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 기간 동안 사운드코어 매장에서 직접 시청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시연 및 문의 : 사운드코어 02-714-07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