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O M6

본문

MAGICO M6

하이엔드 스피커의 월드 클래스 레퍼런스인 미국 Magico의 플래그십 시리즈이자 차세대 스피커 기술의 중핵이 되는 M 시리즈의 탑엔드 모델인 M6가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 2019에서 시연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매장인 에어로 사운드(대표 이장원)는 매지코의 M6 스피커 및 레퍼런스 조합인 CH Precision의 시스템으로 카본, 그래핀 그리고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미래 하이엔드 하이테크 스피커의 모습을 직접 들려줄 예정이다.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매지코는 지난 2015년,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며 차세대 스피커 기술 개발 프로젝트인 M-Project를 완료하고, M-Project 기술만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플래그십 스피커 시리즈인 M 시리즈를 발표했다.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인 M6는 M 시리즈의 최고 모델이자 매지코의 플래그십으로 하이엔드 중에서도 울트라 하이엔드 부문의 최고 스피커로 불리운다.

M6는 M 프로젝트로 등장한 M3의 탄생 이후 2년 가까운 시간에 걸쳐 개발된 매지코의 차세대 스피커 기술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M6가 M3에서 한층 진화한 기술적 내용은 크게 2가지로 요약된다. M6 전용 차세대 스피커 유닛, 새로운 스피커 인클로저의 설계 및 제작이다.

m6_detail_04.jpg

그래핀 미드레인지와 그래핀 우퍼

차세대 스피커 유닛 기술의 핵심은 그래핀이다. 그래핀은 2010년 노벨상 수상을 만들어낸 탄소 기반의 신소재로 아직 대중적인 산업용 소재로 사용되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매지코는 초저질량과 고강도를 자랑하는 그래핀의 특성을 주목하고 이를 스피커의 진동판(콘지) 소재로 도입하는 기술 개발에 도전했다. 그리고 수 년의 개발 끝에 이를 스피커 유닛으로 만드는 데에 성공하였고, 카본-그래핀 소재의 스피커 미드레인지와 우퍼 유닛을 탄생시켰다. 새로운 유닛을 공식 제품으로 사용한 첫 스피커가 바로 ‘M3’ 이다. 새로운 M3의 미드레인지와 우퍼는 그래핀의 소재의 유닛으로 이전 매지코의 카본 나노 튜브 소재 드라이버들에 비해 콘지 무게가 1/3로 줄었지만 단단함을 나타내는 경도는 무래 3배나 증가했다. 덕분에 훨씬 빠르고 정교한 신호 재생이 가능해져 투명하고 입체적인 스테이징과 핀포인트적인 음상 구현이 현실화되었다.

다이아몬드 그리고 베릴륨으로 완성된 트위터

또 하나의 유닛 기술의 개가는 다이아몬드-베릴륨 트위터이다. 사실 다이아몬드 트위터와 베릴륨 트위터는 물과 기름 처럼 전혀 하나가 되지 않는, 각기 다른 기술을 쓰는 유닛 기술이다. 하지만, 다이아몬드의 장점과 베릴륨의 장점을 하나로 이끌어 내기 위해 베릴륨 소재 콘지 위에 다이아몬드 증착 기술을 입혀 미드레인지와 우퍼에서 그래핀이 보여준 것과 같은 성능적 개선을 이끌어냈다. 덕분에 재생 주파수 대역폭은 광대역으로 늘어났고, 빠르고 정교한 고음역 재생이 이루어졌다.

magico_m6-2.jpg

카본 일체형 모노코크 인클로저

매지코는 스피커 인클로저 전체와 내부 버팀목인 브레이싱 구조물까지도 알루미늄 격자 기구물로 만들어 알루미늄 스피커의 시대를 연 주인공이다. 하지만, M6 시리즈에서는 한 발 더 나아가 퓨어 카본의 완벽한 일체형 모노코크 인클로저를 탄생시켰다. 무려 1인치 두께의 고강도 카본 소재를 초고압, 초고열에서 성형하여 단일 몸체로 만든 M6의 인클로저는 같은 크기의 알루미늄 인클로저 보다 50% 이상 더 큰 내부 용적을 구현하여 Q7 mk2를 능가하는, 더 크고 깊은 사운드의 재생이 가능해졌다. 전체 스피커의 크기를 크게 하지 않으면서도 기존 매지코의 초대형 스피커들 이상의 대출력 음압 재생을 소화하는 마술을 만들어냈다. 카본의 완벽한 가공 성형으로 스피커의 일체형 곡면 디자인이 가능해졌고, 스피커 모서리에서 발생되는 음의 회절 문제도 모두 해결했다.

이 외에도 바닥에서 완전히 공중으로 띄우는 M6 전용 아웃트리거 일체형 베이스와 스피커 고정용 스파이크 기술인 M-Pod이 더해져 기존 매지코 스피커들과 비교해도 차원이 다른 차세대 하이엔드 스피커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해냈다.

이번 <용산 전자랜드 월드 오디오 페어 2019>는 초하이엔드 스피커의 현주소인 매지코 M6의 퍼포먼스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시연 문의: 에어로 02 718 578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