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만에 진화한 다인오디오의 뉴 플래그십, CONFIDENCE 시리즈 공개 시연

본문

DYNAUDIO CONFIDENCE 50

20년 만에 진화한 다인오디오의 뉴 플래그십, CONFIDENCE 시리즈 공개 시연

덴마크 하이엔드 스피커의 역사, 다인오디오는 올 겨울부터 20년 만에 비약적인 진화를 이루어낸 새로운 플래그십 Confidence 시리즈를 시판한다. 국내 공식 판매 시작을 기념하여, 수입원인 (주)태인기기(taein.com)에서는 컨피던스 시리즈의 핵심이 되는 플로어스탠딩 모델, Confidence 50의 시연을 개최한다.


혁신을 이룬 새로운 드라이버 기술

뉴 컨피던스 전 제품들에는 완전히 새로 개발한 컨피던스 전용 뉴 패시브 드라이버들을 사용한다. 40여년의 스피커 드라이버 기술 역사를 자랑하는 다인오디오는 기존 드라이버들의 개선이나 업그레이드가 아닌, 완전 백지 상태에서 새로운 다인오디오의 혁신적 드라이버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년여에 걸친 프로젝트 끝에 탄생한 새로운 드라이버들은 에소타3(Esotar3) 트위터와 네오텍(Neotec) 미드베이스와 우퍼로 초고해상도 재생을 소화하는 고해상도 음원 재생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드라이버를 탄생시켰다.


dynaudio-confidence-20-esotar.jpg?d=600x359

New Esotar3 Tweeter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다인오디오의 소프트 돔 기술은 20년 만에 에소타3로 진화했다. 에소타40 개발에서 얻은 콘지 후면의 공기 흐름 컨트롤 기술과 새로 설계한 초강력 마그넷 모터 시스템의 도입 그리고 헥시스(Hexis)라 불리우는 돔 속의 또 하나의 돔을 설계하여, 기존 에소타 시리즈에서 사용했던 펠트 링을 제거하고 극대화된 재생 대역의 확보와 공진점의 제거 그리고 훨씬 더 스무드한 주파수 응답 특성을 얻게 되었다.


dynaudio-confidence-20-neotec.jpg?d=800x479

NeoTec drivers

컨피던스의 새로운 미드베이스와 우퍼인 네오텍 드라이버는 비약적인 파워 향상을 위해 새로 설계, 개발한 네오디듐 마그넷 모터 시스템에 새로운 보이스 코일 구조 그리고 코일이 감긴 보빈도 3중 레이어로 구성된 글래스파이버 소재의 보빈을 사용하여 강도, 반응 속도 그리고 공기의 흐름과 발열 문제등을 해결했다. 여기에 다인오디오의 특허 소재인 MSP 콘지 또한 새로운 비율의 배합으로 훨씬 더 가볍고 단단하며 공진 현상을 억제한 MSP 콘을 설계하여 해상도와 스피드, 다이내믹스의 비약적인 개선을 이끌어냈다.


dynaudio-confidence-ddc.jpg

DDC Lens

C2, C4 같은 과거 컨피던스 모델들은 트위터를 2개 사용하는 더블 트위터 구성에 복잡하지만 정교한 설계를 더한 특수 크로스오버 회로를 통해 천장이나 바닥에서 반사되는 소리를 억제는 음파 분산 특성을 제어하는 기법을 적용했다. 다인오디오에서는 이를 DDC(Dynaudio Directivity Control)이라 부른다.

새로운 컨피던스에는 차세대 DDC 플랫폼을 개발, 새로운 기법으로 구형 컨피던스와 같은 기능을 구현했다. 유닛 위에 새로 추가되는 정밀 설계의 웨이브가이드는 수직 분산 음파의 이미지를 정화시켜주고 수평 분산의 음파 특성은 더욱 넓게 바꿔주는데, 이를 다인오디오는 DDC 렌즈(Lens)라 부른다. 더 이상 더블 트위터를 쓰지 않고, 복잡한 크로스오버 필터 설계없이, 훨씬 더 자연스러운 음향 재생 방식으로 더욱 안정된 음파 분산 특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DDC 렌즈는 에소타3와 미드레인지에 적용되어 훨씬 더 또렷한 포커스의 스테레오 이미지를 구현하여 한층 입체적이며 투명한 사운드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dynaudio-confidence-20-1.jpg?d=1080x608

Compex baffle

컨피던스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전면 배플도 완전히 새로 설계되었다. 혁신적인 컴포짓 소재인 ‘컴팩스’를 적용하여 아주 가벼우면서도 대단히 단단한 경도를 구현하고, 여기에 원치 않는 공진을 야기할 수 있는 진동을 흡수하는 댐핑 능력까지 갖춘 배플을 완성해냈다.

2019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에서 시연되는 뉴 컨피던스 50은 독일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오디오넷의 클래식 시리즈의 플래그십 라인인 ART G3 cd 플레이어, PRE G2 프리앰프 그리고 MAX 모노 블록 파워 앰프의 조합으로 무한한 성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및 문의 : 오디오 아트 02-3272-01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