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SON AUDIO DAW

본문

WILSON AUDIO DAW

a4b6d87280bf845cd3d4df6e968a7721_1550713225_2569.png
 

 

a4b6d87280bf845cd3d4df6e968a7721_1550713109_3184.jpg


 

완전히 새로운 사샤

다릴 윌슨은 새로운​ 사샤(Sasha)가 질서 정연한 모습을 보이길 원했습니다. 그는 완전히 새로운 스피커를 디자인하는 것처럼 사샤에 접근하여 디자인에서 매우 명확하게 작용하는 요소와 시리즈 2의 출현 이후 거의 5년 동안​ 윌슨의 설계팀이 개발한 무수한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그 결과 와트/퍼피 및 사샤 플랫폼 역사상 가장 큰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30년 전 상상을 현실화 시킨 윌슨의 모든 것을 시작한 몽상가 데이비드 윌슨을 기리며, 윌슨 팀은 그에게 윌슨 역사상 가장 콤팩트한 스피커의 최신작인 사샤 DAW를 개발했습니다.

 

 

모든 것을 시작한 데이비드 앤드루 윌슨(David Andrew Wilson)에게 이 스피커를 바칩니다.

 

 

모든 것을 시작한 남자

사실 최초의 와트(WATT - Wilson Audio Tiny Tot)는 기존 스피커 시장의 니즈에 의해서 만들어진 스피커가 아닌, 일반적인 형식의 스피커가 아니었습니다. 데이비드 윌슨은 와트를 상용화할 의도가 전혀 없었습니다.

 

녹음 엔지니어였던 데이비드는 1985년 와트를 자신을 위한 스피커로 설계하여 녹음 현장에서 모니터 스피커로 와트를 사용했습니다. 이 모니터 스피커는 혁명적이고 여러 사람들의 찬사를 받은 WAMM(Wilson Audio Modular Monitor)의 스피커 모듈과 동일한 표현력을 갖고 있는 정밀한 도구였으며, 현장감 넘치는 녹음을 하기 위하여 그를 돕는 파트너였습니다. 와트는 현실의 라이브 이벤트 소리와 구분할 수 없는 사실적인 소리를 냈습니다.

 

결과적으로 데이비드는 그가 소유하고 싶은 스피커를 직접 설계하는 이 접근 방식이 그에게 큰 자유를 주었습니다. 경영학 이론을 기본으로 상업적으로 다가간 것이 아니었으며, 일반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가격대 혹은 가치를 고려하여 자신의 목표를 수정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스피커를 설계하고 제작하는데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그의 욕구에 맞게 전혀 타협하지 않고, 그 어떤 상업적인 고려를 하지 않은 포터블 모니터 스피커에 대한 ​그의 욕구를 해소하는 스피커를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의 순수한 의도와 이상주의적 접근의 직접적인 결과로 이전에 출시된 그 어떤 스피커와도 다른 ​걸작인 와트가 탄생했습니다. 그는 패널 공명의 세부 사항에 관심을 기울여 인클로저의 기초를 형성했으며, ​당시 가장 열광적인 오디오 애호가가 합리적인 것으로 간주하는 기준을 넘어선 영웅적인 제품이었습니다. 그는 스피커 캐비닛을 제작할 때 사용한 적이 없는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마틴 콜롬즈(Martin Colloms)의 획기적인 저서인 '스피커 인클로저 기술 및 디자인'에서 와트의 인클로저를 "캐비닛 구성의 가장 완벽한 설명"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경사진 베플에 의해 입증된 와트의 ​시간 영역 정확도는 데이비드가 WAMM을 위해 수행한 독창적인 연구 결과를 통해 특허받은 시간축 정렬 기술의 수혜자였습니다. 다이나믹스와 하모닉 표현 영역에서의 데이비드가 원했던 결과를 내기 위해 ​서로 조화를 이루는 드라이버들을 사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제약을 넘기 위해 그는 특별한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와트는 매우 우연히 상업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데이비드는 대중에게 와트를 판매하는데 관심이 없었고, 나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와트와 같이 매우 작고 비싼 스피커가 판매되는 시장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1986년 1월의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그는 WAMM을 시연했습니다. 인접한 방에서 데이비드의 부인 셰릴 리 윌슨(Sheryl Lee Wilson)은 윌슨 오디오 파일 음반을 홍보하기 위해 ​다음 WAMM 시연을 기다리는 동안 참석자가 들을 수 있는 한 쌍의 작은 와트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음반을 판매하는 것이었으며, 윌슨의 최신 스피커를 전시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처음 와트를 들었던 딜러들과 국제 유통업자들은 집단으로 매료되었습니다. 그들 다수가 강한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매장에 이 스피커를 판매할 수 있는지를 문의했고, 그중 몇 명은 수표 및 구매 주문서를 준비했습니다. 셰릴 리는 와트가 판매용이 아니며, 데이비드의 모니터 스피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많은 딜러들이 와트를 판매하도록 윌슨에 요구를 하였기에, 데이비드는 마지못해 마음을 돌려 판매를 결정하고 와트를 판매할 하이엔드 소매 업체 그룹을 선정했습니다. 와트는 WAMM에 속하게 되었고, 당시 시점에는 윌슨 오디오 스페셜리스트(Wilson Audio Specialties)의 유일한 제품이었습니다. 와트는 (적어도 데이비드에게) 놀랍도록​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성공하였습니다.

 

데이비드와 셰릴 리는 애정 어린 마음으로 이름을 지은 와트의 동반자 우퍼인 ​​퍼피(Puppy)를 소개했으며, 폭풍과 같이 오디오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와트/퍼피"의 조합은 오디오 역사상 10,000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된 스피커 중 가장 많이 팔린 스피커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데이비드가 팔려고 한 적이 없는 스피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사샤는 와트/퍼피의 직계 자손입니다. 초기 사샤의 디자인을 개발할 때, 데이비드는 와트/퍼피의 모듈 방식, 즉 2개의 스피커를 사용하는 접근 방식을 지양하고, 그 대신 단일 통합 스피커​ 디자인을 고려했습니다. 이 제한 덕분에 ​와트 자체가 완벽한 크로스오버를 지닌 독립형 모니터 스피커로 존재했지만, 데이비드는 와트/퍼피에서 불가능했던 방식의 새로운 플랫폼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었습니다. 사샤의 성능은 하이 퍼포먼스의 콤팩트한 모니터 스피커를 위한 새로운 표준을 확립했습니다. ​ 

 

​사샤 시리즈-2​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했을 때, 다릴 윌슨은 아버지가 이룩한 것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영면에든 데이비드 윌슨이 사샤로 이룩한 업적을 그리며, 데이비드의 오리지널 사샤 디자인보다도 더욱 높은 수준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a4b6d87280bf845cd3d4df6e968a7721_1550714978_9297.jpg


 

 

 

특징

 

우퍼 모듈의 완벽한 재설계

번 그레딜(Vern Credille)이 이끄는 팀은 사샤 DAW의 새로운 우퍼를 디자인했습니다. 알렉시아 시리즈-2에서 개발된 8인치 드라이버를 기반으로 새 우퍼는 사샤의 특징에 맞게 재설계 되었습니다. 데이비드가 처음 퍼피를 디자인했을 때, 속도와 다이내믹한 임팩트를 우선시하여 저역 확장을 최적화했습니다. 그는 두 개의 작은 드라이버가 속도와 다이내믹한 임팩트 모두를 최적화할 수 있음을 발견했으며, 이 기술을 수십 년에 걸쳐 개선하였습니다. 최신 사샤는 초기 플랫폼 이후 저음 성능에서 가장 큰 도약을 이루었으며 임팩트, 선형성 및 음색 해상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베이스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다릴과 그의 팀은 사샤의 베이스 인클로저를 처음부터 다시 디자인했습니다. 두꺼운 X-물질의 패널은 (이미 거의 사라진 상태인) 패널 공진을 감소시킵니다. 인클로저 부피는 전작보다 13.3% 증가하여 더욱 낮은 옥타브를 소화하고 왜곡(Distortion)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상단 미드레인지/트위터 모듈이 놓이는 날개를 새롭게 개방한 디자인으로 재설계하여 상단 모듈과 베이스 모듈 사이의 공동(cavity) 공간 압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초저난기류 포트는 이미 충분히 낮았던 난기류를 더욱 낮춰줍니다.

 

 

a4b6d87280bf845cd3d4df6e968a7721_1550715016_1401.jpg
 

 

 

 

완전히 새로운 상부 모듈

새로운 상부 모듈 디자인을 위해 다릴은 윌슨 기계 엔지니어인 제롬 랜스(Jarom Lance)와 긴밀하게 작업했습니다. 모듈 전체의 두꺼운 패널은 공진을 줄이며, 완전히 새로운 패턴의 인클로저 내부는 단절되어 내부 반사를 완화합니다. 향상된 다이내믹 레인지와 효율성을 위해 인클로저 볼륨이 10.2% 증가했습니다.  

 

미드레인지와 트위터는 새로운 WAMM Master Chronosonic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유닛이며, 완전히 새로운 크로스오버가 전체 드라이버를 한 몸처럼 움직이게 만듭니다. 번(Vern)과 다릴은 플랫폼의 주파수 선형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매우 낮은 왜곡 및 소음 기준은 이미 업계 선두이나, 이들은 두 가지를 더욱 줄이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 

 

가장 중요한 점​은 최신 사샤가 음악의 끝없는 아름다움을 눈에 선명하게 직접적인 통로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최고의 물질

드라이버 주위를 감싸는 물질은 유닛에서 소리가 뛰쳐나가기 위한 "발사대" 역할을 합니다. 수십 년 동안의 직접적인 청취 시험 및 물질 시험을 통한 경험과 결과물에서 서로 다른 물질이 각각의 드라이버에 최적의 베플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가장 최근 윌슨에 도입된 레이저 진동계를 사용하여 ​입증되었습니다. 윌슨의 독창적인 합성 소재인 X-물질은 우퍼와 트위터에 이상적인 소재입니다. 미드레인지의 정확성과 아름다움을 높이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S-물질은 최초의 사샤를 개발을 통한 연구의 결과물입니다.

 

윌슨 오디오는 복합 인클로저 ​개발 분야의 선두 주자입니다. 인간의 귀를 포함한 ​가장 정교한 테스트 장비를 사용하여 윌슨의 개발 팀은 사샤 DAW를 통해 다시 모든 문제적 요소를 체크했습니다. 인클로저 디자인에 대한​ 팀의 세심한 배려와 미묘한 접근은 사샤의 독창적인 해상도, 역동적인 대비, 음의 정확도 및 음악적 아름다움에 크게 기여합니다.

 

 

a4b6d87280bf845cd3d4df6e968a7721_1550714895_1227.jpg
 

 

시간 정렬

1980년대 초반에 설계된 최초의 WAMM 이후 윌슨의 모든 스피커는 시간 영역에서 개별 드라이버를 정확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더 큰 형제 모델과 마찬가지로 사샤 DAW는 모듈식 설계로 드라이버를 각 설치 환경에 맞게 명확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사샤 DAW에서 아름답고 기능적으로 교정 가능한 "래더(ladder)"는 시간 영역 내에서 매우 미세한 조정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각각의 설치마다, ​ 미드레인지/트위터 모듈과 아래의 우퍼 드라이버는 서로 관련하여 조정되며, 4개의 드라이버가 설치 환경에 맞게 정확하게 정렬됩니다. 

 

기타 중요 특징

윌슨 엔지니어링 팀은 바인딩 포스트를 재검토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바인딩 포스트는 산업 표준 음질​​을 준수합니다. 수석 기계 엔지니어인 다릴 윌슨과 블레이크 슈무츠(Blake Schmutz)는 구형 커넥터의 성능과 인체 공학적 요소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새로운 바인딩 포스트는 손으로 조이는 것이 더 쉽고 옵션으로 바나나 플러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샤 DAW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윌슨 오디오 커넥터는 신뢰성과 음질을 보장합니다.

 

DAW에서 윌슨은 그룹 딜레이 메커니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였으며, 이제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도구 없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우퍼 베플은 새롭게 각도를 뒤쪽으로 변경하여 베이스 드라이버를 상위 모듈과 시간 모듈에서 보다 정확하게 통합되었습니다. 

 

저항 플레이트 커버는 이제 공구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저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를 위한 매우 우수한 품질의 보호 시스템 역할도 합니다. 특별한 상황에서 세팅 시 미세한 드라이버 조정을 위해 저항을 교체할 경우 편리하며, 우아한 강화 유리 커버가​ 플레이트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